포르투갈에서 가장 화려한 왕실,
아주다 국립 왕궁
포르투갈 근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아주다 국립 왕궁을 소개해요. 18세기부터 군주제 말기인 1910년까지 왕실 사람들의 거주지로 실제 사용되어, 화려한 인테리어와 정교한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현재는 포르투갈 대통령 취임식 등 국가적 큰 행사들을 진행하는 왕궁으로 알려져 있어요.
포르투갈 군주제의 상징,
아주다 국립 왕궁
리스본 근교에 위치한 아주다 국립 왕궁은 18세기 포르투갈 왕실의 거주지로 사용되었던 왕궁이에요. 1755년 리스본 대지진으로 파괴된 리베이라 궁전을 대신하기 위해 지어진 이 왕궁은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졌어요. 포르투갈 군주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왕족의 스토리까지, 역사적인 사건들이 일어난 곳으로 꼭 방문해야 할 곳이에요.
화려함의 정석을 감상하세요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왕궁으로, 외부에서 본 왕궁은 들어본 바와 달리 디자인이 무난한 건축물이라고 생각될 거예요. 하지만 예사롭지 않은 내부 입구를 지나면 빛나는 샹들리에부터 왕실의 다이닝 룸과 천장화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요소로 가득해요.
아주다 국립 왕궁에 가야하는 이유
1794년 대화재 당시 소실되고 19세기에 다시 건축된 아주다 왕궁은 그 이외에도 재정적 문제, 나폴레옹의 침략으로 건설 과정이 계속해서 수정된 건축물이에요. 덕분에 더욱 개성 넘치고 화려한 내부 공간이 완성되었다고 해요. 웅장한 건축물과 왕실 소유였던 예술품을 감상하고, 마지막 왕족들의 스토리까지 알아보세요!
주소 :
아주다 궁전 Palácio Nacional da Ajuda
Largo da Ajuda, 1349-021 Lisboa, 포르투갈
Google Maps에서 열기
운영 시간 :
매주 수요일은 휴관입니다.
월요일 - 일요일 : 오전 10:00 - 오후 6:00
※ 예약 시간 15분 전까지 도착해 주세요.
※ 운영 종료 30분 전 입장이 마감됩니다.
※ 시즌에 따라 운영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Palácio Nacional da Aj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