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유일무이한 종합 박물관,
비와호 박물관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라는 비와 호. 과연 이곳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비와호 박물관은 일본에서도 유일무이한 종합 박물관으로, 비와호의 역사, 비와호의 역사, 자연과 우리의 생활에 관한 전시와 호수의 생물을 볼 수 있는 수중 전시가 준비되어 있어요. 그저 보는 것 외에도 비와호 호수의 자연과 생물, 생활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다양한 전시를 감상하며 남녀노소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일본에서 가장 큰
비와호 호수에 대해 배우는 시간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인 비와호는 400만 년의 긴 역사를 가진 고대 호수 중 하나로 일본의 자랑이죠. 비와코 호수에는 2000종 이상의 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 생물이 많이 있다고 해요. 비와호 박물관은 생물과 우리의 삶을 지탱하는 어머니 호수인 비와호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박물관이에요.
어른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볼거리, 전시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지루할 틈이 없는 비와호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시설을 소개해요!
전시실 A
- 화석 물질 등의 지질 표본이 옛 비와호 호수를 리얼하게 재현하고 있는 공간이에요.
- 이 전시실에서는 과학자료를 바탕으로 비와호 호수와 그 주변의 과거 환경을 재현하고 있으며, 재현까지의 연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물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요.
전시실 B
- 숲과 물가, 호수, 마을을 배경으로 조몬 시대의 생활, 물가의 생활 방식, 호수 위를 달리는 마루코 보트 등 시가현의 다양한 자연 속에서 살았던 옛사람들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 체험형 전시와 재미있는 포토 스팟과 AR 코너에서는 마루코 보트와 에도 시대의 호수 주변 풍경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요.
전시실 C
- '비와호 호수', '요시하라', '논', '강과 숲'의 풍경을 녹여낸 공간으로 전시실 중앙에는 생물 컬렉션과 실제 표본이 다수 전시되어 있어 비와코 호수에서 서식하는 생물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해요.
수중 전시실
- 비와호 박물관의 수중 전시실은 약 2000,60제곱미터의 전시 면적을 자랑하며, 일본 최대급의 담수 생물 전시 중 하나에요.
- 수생 전시실에는 비와호 호수와 시가현의 강에 서식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토종 물고기를 포함하여 100종 이상의 물고기가 전시되어 있어요.
디스커버리룸
-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체험과 발견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오감으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으며 실제 화석을 직접 만져볼 수 있어요.
야외 전시
- 실내 전시와 야외 자연을 연결하는 전시로, 나무 캐노피 트레일을 따라 걷다 보면 비와코 호수의 광대한 풍경과 숲의 동식물을 눈앞에 바라볼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으니 방문하셔서 자연과 생물에 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어른도 즐길 수 있는 리얼한 지적 공간
2018년에 새롭게 개설되어 어른의 호기심을 풀어줄 수 있는 어덜트 디스커버리 공간이에요.
전시실에서는 곤충과 새를 포함한 동물, 식물, 광물 등의 다양한 표본을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건 물론, 다양한 동식물을 스케치해 본다던가 평소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할 고대 문서까지 읽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주소 :
비와호 박물관 (滋賀県立琵琶湖博物館)
1091 Oroshimocho, Kusatsu, Shiga 525-0001 일본
Google Maps에서 열기
운영 시간 :
매일 (월요일 휴무)
오전 09:30 - 오후 5:00 (마지막 입장 오후 4:00)
* 월요일 및 기타 비정기 휴무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시는 길:
구사쓰 역에서 버스로 25분
1091 Oroshimocho, Kusatsu, Shiga 525-0001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