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detail image

MoMA의 모든 것

현대미술관 가기 전에 보기 좋아요

Directed by Matthew

뉴욕 여행에서 반드시 가봐야 하는 여행 명소 중 명소인 뉴욕 현대미술관 (이하: 모마 Moma)를 가장 잘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요. 빠르게 둘러보는 법부터 여유롭게 보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과 주변 맛집과 명소까지 꼼꼼하게 모마의 모든 것을 알아볼게요.


01
MoMA 쉽게 찾아가기

모마는 53번가 스트리트에 있는데 지하철 역으로는 메트로 오렌지 라인의 B,D,F,M을 타고 록펠러 센터 역에서 하차하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오렌지 라인의 F를 타고 57th ST역이나 오렌지 B,D 와 블루 E라인의 7th Ave역, 오렌지 V와 블루 E의 5th Ave/53rd St에서도 도보 5~7분 수준이면 모마를 만날 수 있어요.

모마가 워낙 뉴욕 5번가와 인접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찾는 방법은 굉장히 쉬워요. 이렇게 설명해도 어렵다면 구글맵을 참고해 이동해보세요.


02
입장권 할인 받기

모마의 경우 현장에서 성인 기준 30달러의 입장료가 있어요. 25달러를 한화로 환산하면 약 28,000원 수준으로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있는 편. 이럴때에는 와그의 할인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아요. 

현대카드는 레드카드 혜택 중 하나가 모마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뉴욕대, 파슨스 등 주요 대학교 학생증을 제시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해요. 이를 제외하고는 입장권을 반드시 구입해야한다.

'MoMA 입장권' 구입하기


03
MoMA 관람하기

먼저 모마에는 절대! 백팩은 메고 가면 안돼요. 가벼운 크로스백은 가능하지만 백팩은 입장이 불가해요. 단순히 입장이 불가한 것을 떠나 백팩을 맡기는데에만 약 40분 이상을 소요하게 될 거에요.

또한 관람 시간이 2시간 정도로 아주 짧다면 입장 즉시 4-5층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우리가 알만한 고흐, 앤디워홀, 피카소, 샤갈 그리고 클림트 등 유명 작가의 그림들은 모두 4-5층에 모여있어요. 해당 2개 층만 보는데에도 약 2시간은 소요되니 바로 올라가 보는 것이 더 좋아요.

만약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꼭 오전에 방문하길 추천해요. 상대적으로 오전 10시가 가장 사람이 적기 때문이에요. 이때 4-5층을 먼저 둘러보고 이후 시간에는 꼭 정원을 보는 것이 좋아요. 한적하고 여유로우면서도 다양한 조각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

타겟
production
서비스
universal
버전
3.14.2
폰트
화면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