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ed by Matthew
뉴욕 여행을 간다면 하루 정도는 시간을 내어 다양한 미술관에 가보는 것을 추천해요. 다양한 전시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지금 뉴욕에서 가장 힙한 미술관을 소개할게요.
01
뉴욕 현대미술관 MoMA
미국 최고의 미술관으로 유명한 뉴욕 현대미술관은 반드시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예요. 반 고흐, 피카소, 샤갈, 마티스에서부터 앤디 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까지! 근현대 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세계 몇 개 되지 않는 미술관이기 때문이에요. 꼭 봐야 할 작품으로는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 모네 '수련', 앤디 워홀 '캠벨 수프 깡통', 달리 '기억의 고집' 등이 있어요. 또한 디자인 스토어에서는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 제품들도 구입할 수 있어 언제나 사랑받는 미술관이에요.
뉴욕 현대 미술관 입장권은 와그에서 가장 저렴한 26,600원에 구입할 수 있어요.
뉴욕 현대 미술관은 워낙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하기 때문에 도슨트 투어로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20만 점 이상의 컬렉션을 소장한 뉴욕 대표 미술관 모마에서 꼭 봐야 할 작품들을 콕콕 찍어 모마 소속의 베테랑 공식 도슨트와 함께 엄선된 코스로 둘러보는 집중 투어를 추천해요. 혼자서 보기에는 어렵고 난해한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미술사의 흐름을 읽을 수 있어 좋아요. 가격은 1명 기준, 94,900원.
02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도슨트 투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5,000년 이상의 미술사가 담긴 백과사전 같은 곳으로 최소 3일은 봐야 하는 방대한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도슨트 투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예요.
메트로폴리탄의 핵심 작품과 코스를 엄선하여 짧은 시간에 완성 할 수 있는 집중 도슨트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추천하는 타미스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도슨트 투어는 뉴욕 미술계 필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인 전문가 도슨트와 고급스럽게 엄선한 투어를 진행해요. 투어를 통해 편하게 듣기만 해도 미술사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미국의 사회, 정치, 문화까지 폭넓게 알아볼 수 있어요. 가격은 성인 1명 기준, 94,900원.
03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3번째로 추천하는 뉴욕의 미술관은 바로 '구겐하임 미술관'이에요. 뉴욕에 위치한 세계적인 현대미술관 중 하나로, 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이 설립한 곳이에요. 주요 컬렉션은 20세기의 추상 미술 작품으로 이외의 다양한 근현대 미술 작가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요. 가장 유명한 전시는 180점이나 되는 칸딘스키의 컬렉션과 파블로 피카소, 빈센트 반 고흐, 앤디 워홀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이에요. 입장권은 성인 1명 기준, 34,900원.
04
뉴욕 휘트니 미술관
뉴욕 휘트니 미술관도 뉴욕 여행에서 절대 놓치면 안되는 여행지 중 하나예요. 20세기 미국의 미술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잭슨 폴록의 작품을 비롯해 수많은 명작들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에드워드 호퍼, 앤디 워홀, 제이콥 로렌스 등 수많은 아티스트가 작업한 작품을 볼 수 있어요. 입장권으로 박물관 상설 및 임시 전시까지 관람하고 20세기 최고의 미술 컬렉션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가격은 성인 1명 기준, 29,500원.
05
뉴욕 아트텍하우스 전시
요즘 뉴욕에서 핫한 아트 + 테크 그리고 하우스가 합쳐진 아트텍하우스도 놓치면 안돼요. 첼시 마켓에 위치한 디지털 아트 전시로 2017년 워싱턴 DC와 2018년 마이애미를 거쳐 2019년 뉴욕 시티에 상설 전시관을 오픈했어요. 멈춰 있는 그림과 같은 아트가 아닌 시시각각 변하는 몰입감 있는 영상으로 전해지는 특별한 전시를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