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김은*
베스트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갈 수 있는 탑이 있고 좁은 계단으로만 올라가는 탑이 있는데 계단이 좁고 어두워서 혼자가서 좀 무서웠어요..! 하지만 뷰는 정말 멋졌어요! 돔 비엔나 박물관은 별로 볼게 없어요
성 슈테판 대성당과,
돔 박물관을 모두 만나는 티켓
비엔나의 슈테판 대성당은 아주 의미있는 곳입니다. 이 건축물이 세워지는 데 350년 이상이 걸렸으며, 왕과 공작들은 1160년 이후 폐허가 된 교회에 확장과 첨탑을 추가해 지금의 대성당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대성당은 오스트리아의 역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건들이 일어났으며, 합스부르크 왕가의 72명의 일원들이 대성당의 지하 묘지에 안치되었습니다. 또한 슈테판 대성당의 탑은 비엔나의 랜드마크로 아직까지 빛나고 있습니다.
내부의 박물관은 'Dom Museum Wien'으로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성 슈테판 대성당 주요 볼거리
성 스테판 대성당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중심부에 위치한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12세기에 건축된 이후 여러 차례 증축 및 보수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고딕 양식, 로마네스크 양식, 바로크 양식 등 다양한 양식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특히 내부를 집중적으로 보면 좋은데 스테인드글라스, 조각, 그림 등으로 장식된 내부 공간이 정말 아름다워요.
돔 박물관 주요 볼거리
Stephansplatz 6, 1010 Wien, 오스트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