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합스부르크의 수도였던 비엔나의 미술사 박물관은 17세기 중엽부터 유럽 각지로부터 여러 작품들을 수집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매너리즘의 작품들이 가장 많이 잘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으로도 유명해요.
'합스부르크 왕조와 어떠한 관련들이 있었을까?' '작품마다 어떠한 배경과 의미가 숨어있을까?' 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단순히 인문학적 범주를 넘어 역사와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들마다 의미를 풀어나가는 시간을 가져봐요!
유명 화가들의 회화 작품과 다양한 컬렉션을
감상하고 해석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비엔나를 여행한다면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은 필수 코스예요. 유럽 3대 미술관으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수많은 명작을 감상할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하지만 다양한 명작을 모두 만나려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해요. 효율적으로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을 만나고 싶다면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매너리즘 작품 투어를 만나보세요. 한국인 가이드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의 약 30여점의 핵심 작품들만 쏙쏙 골라 볼 수 있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시간은 단 3시간, 투어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왜 비엔나가 예술의 도시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는지 알게 될 거예요!
유럽 3대 미술관 중 하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은 1891년 개관한 곳으로,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마드리드의 프라도 박물관과 함께 유럽 3대 미술관으로 손꼽혀요.
6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유럽을 지배한 합스부르크 왕가의 소장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피터 브뤼헬, 렘브란트, 카라바조, 피터 폴 루벤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들의 회화 작품, 고대 그리스 및 이집트 유물, 옛 화폐 등을 모아놓은 다양한 컬렉션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유명 예술 작품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화려한 인테리어를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해요. 입장 시에 볼 수 있는 현관의 홀에서는 헝가리 유명 화가 문카치의 예술이 담긴 천장화와 오스트리아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벽화를 볼 수 있어요.
주요 작품들을 소개해요
자화상 - 렘브란트
자신의 자화상을 그린 렘브란트의 17세기 작품이에요. 18번 구역에 전시되어 있어요.
성 프란치스코 하비에르의 기적 - 피터 폴 루벤스
군중 앞에서 설교를 하는 하비에르의 기적을 표현한 피터 폴 루벤스의 작품이에요. XIV 구역에 전시되어 있어요.
바벨탑 - 피터 브뤼헬
하늘로 뻗는 탑의 세부 건축을 유화로 그려낸 피터 브뤼헬의 작품이에요. X 구역에 전시되어 있어요.
눈 속의 사냥꾼들 - 피터 브뤼헬
사냥에서 돌아온 사냥꾼 3명과 사냥개를 그린 피터 브뤼헬의 르네상스 작품이에요. X 구역에 전시되어 있어요.
농민의 결혼식 - 피터 브뤼헬
소박한 농민들의 삶을 그린 피터 브뤼헬의 작품이에요. X 구역에 전시되어 있어요.
미팅포인트 :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매표소 앞
Maria-Theresien-Platz, 1010 Wien, 오스트리아
Google Maps에서 열기
미팅시간 :
예약 확정 후 만나는 시간을 조율해요.
Maria-Theresien-Platz, 1010 Wien, 오스트리아